2024-03-29 14:36 (금)
"방송예술진흥원 이사장 수십억 횡령"
상태바
"방송예술진흥원 이사장 수십억 횡령"
  • 강경훈
  • 승인 2011.12.18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중앙지검 금융조세조사3부(윤희식 부장검사)는 한국방송예술진흥원 김모(48) 이사장이 진흥원 자금 수십억원을 횡령하고 조세를 포탈한 혐의를 포착한 것으로 16일 전해졌다.

검찰은 전날 서대문구 소재 한국방송예술진흥원과 부설 한국방송아카데미 사무실, 재무담당 관련 직원 자택 등 6~7곳을 압수수색해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회계장부 등 관련자료를 확보했다.

검찰은 김 이사장이 광고를 통해 진흥원 원생을 모집해 학기당 400여만원의 학비를 받고도 실제로는 학비가 250만원에 불과한 한국방송아카데미에 입학한 것처럼 속여 차액을 황령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검찰은 조만간 김 이사장을 소환해 횡령 혐의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

한국방송아카데미는 한국방송예술진흥원 부설기관으로, 김 이사장이 개인사업자로 등록돼 있다.

김 이사장은 개인사업자로 등록해놓고도 수억원의 세금을 내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횡령 과정에 김 이사장 뿐 아니라 진흥원과 아카데미의 회계관련 직원 등이 조직적으로 관여한 것으로 보고 이들에 대한 조사를 진행중이다. 또 횡령 자금 용처에 대한 추적도 병행하고 있다.

검찰은 김 이사장이 횡령한 비자금이 그와 친분이 있는 여권 실세 의원 등 정치권으로 유입됐을 가능성이 있다는 일각의 주장과 관련해 아직 아무런 단서가 나오지 않았지만 관련 증거가 포착될 경우 수사를 확대할 방침이다.

한국방송예술진흥원은 방송기술 전문교육기관으로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대학학력 인증교육기관으로 지정돼 있다. [민중의소리=강경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