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대전교육청, 청춘 네비게이션 G.P.S 운영
상태바
대전교육청, 청춘 네비게이션 G.P.S 운영
  • 남상식 기자
  • 승인 2013.07.3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 Wee센터(센터장 나태순)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3일간에 걸쳐 Wee센터 하계방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비전투어 '청춘 네비게이션 G.P.S'를 진행한다.

대전시교육청 Wee센터 '비전투어'는 하계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에게 진로·학습 집단상담 및 비전 설계 등 다양한 상담 서비스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첫째 날인 31일에는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는 친밀감 형성 활동과 비전특강Ⅰ, 꿈풍선 만들기, 비전 명함 만들기, 꿈 나누기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1일에는 비전특강Ⅱ, Mind level up 1~2, 조별 활동 및 발표 등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2일에는 비전특강Ⅲ, Mind level up 3, G.P.S, 조별활동 발표 및 소감문 작성과 수료식이 진행된다.

이번 비전투어를 통해서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이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의 비전을 설계하는데 좀 더 체계적이고 분석적인 시간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과 나만의 비전 리스트 작성을 통해 좀 더 활기차고 신명나는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대전시교육청 학생생활안전과 나태순 과장은 앞으로 3일간 진행될 비전투어 프로그램이 '학생들로 하여금 자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불확실했던 진로와 비전에 대하여 좀 더 구체적인 목표를 가지는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대전시교육청 Wee센터에서는 학생들의 비전과 꿈을 키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