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전병헌, '새누리, 국정원 보호자이자 대리인' 자처
상태바
전병헌, '새누리, 국정원 보호자이자 대리인' 자처
  • 구영회 기자
  • 승인 2013.07.30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병헌 원내대표가 3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정원 국정조사특위 증인 채택과 관련 ‘새누리당의 국조 거부가 계속된다면 어떤 투쟁도 불사하겠다는 비상한 각오로 대처할 것’이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사진/민주당)    

전병헌 민주당 원내대표는 '국정원 불법대선개입 사건의 핵심인 원세훈 전 국정원장, 축소 수사 사건의 핵심인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의 증인채택은 너무나도 당연한 것'임을 강조했다.
 
30일 원내대책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민주당은 그동안 국정원 불법대선개입이라는 엄청난 범죄행위의 진실을 가려내고 국정원 개혁을 이뤄내야 한다는 생각 하나로 달려왔다고 밝혔다.
 
특히 새누리당이 국정조사장을 수시로 박차고 나가도, 말도 안 되는 억지를 부리며 회의를 중단시켜도, 모욕적 막말로 시비를 걸어와도 진실을 밝혀내기 위해 모두 참아왔다는 것.
 
전 원내대표는 그러나 새누리당은 원세훈과 김용판을 포함한 국정원과 경찰청 등 여야 공통 증인 20명의 증인채택조차 합의하지 않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는 새누리당이 국정원 개혁을 포기하고 국정원의 보호자이자 대리인을 자처하며, 국정원을 정권유지의 도구로 쓰겠다는 의도를 분명히 하고 있다는 것으로 밖에는 해석할 수 없다는 것.
 
NLL 대화록 관련 전 원내대표는 지난 25일 새누리당이 검찰에 고발을 하자마자 마치 기다렸다는 듯 단 하루 만에 사건배정부터 참여정부 주요 인사들에 대한 출국금지조치, 고발인에 대한 조사가 전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이례적인 속도전이며, 대화록 불법유출과 관련 민주당이 고발한 사건수사와 비교하면 심각한 형평성 문제를 제기하지 않을 수 없다고 잘라 말했다.
 
민주당이 세 차례나 고발한 남재준 국정원장에 대해서는 고발인조사조차 하지 않고, 또 김무성 의원, 정문헌 의원에 대한 법적 소송 건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언급이 전혀 없다는 것.
 
전 원내대표는 이는 참여정부인사 망신주기, 여론사냥을 하겠다는 의도로 밖에는 볼 수가 없다며, 검찰은 흘리기 수사, 편파수사 등 고질적인 못된 행태를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새누리당에도 경고, 검찰을 정치적으로 활용하려는 행위를 즉각 중지할 것과, 정략적 검찰고발을 즉각 취하하고 특검을 수용해서 대화록 사전유출 및 실종의 진상을 규명할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