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5:47 (월)
한국은행, 화폐위조범 검거 유공자 포상 실시
상태바
한국은행, 화폐위조범 검거 유공자 포상 실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3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은행은 상반기중 화폐위조범을 검거해 화폐유통질서 확립에 공헌한 7개 경찰서에 단체포상, 신고시민(3명) 및 검거 경찰관(1명)에게 개인포상을 31일 실시했다.

7개 경찰서는 서울 강서경찰서, 대전 대덕경찰서, 대구 성서경찰서, 강원 속초경찰서, 울산 남부경찰서, 울산 중부경찰서, 경북 안동경찰서다.

단체포상 경찰서의 경우 탐문, 잠복, 추적 등 적극적인 수사 활동을 통해 위폐범을 검거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위폐범은 컬러복합기, 복사기 등으로 위조지폐를 제작하여 재래시장 등에서 물품을 구입하거나 버스 요금 등으로 사용했다.

개인포상자인 신고시민들은 슈퍼주인 또는 버스회사 직원으로 판매대금 및 버스 요금함에서 위조지폐를 발견하는 즉시 경찰서에 신고하고 수사에 협조해 위폐범을 검거하는 데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

화폐유통질서 확립 차원에서 한국은행은 적극적인 수사를 통해 화폐 위조범을 검거한 경찰서와 범인 체포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준 유공자에 대하여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정기포상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한국은행은 국민의 위폐식별능력 및 신고의식이 위폐유통을 방지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는 점에 주목해 앞으로도 재래시장, 슈퍼마켓 등 위조지폐를 수령할 가능성이 높은 부문을 대상으로 홍보 및 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국은행은 “이러한 홍보 및 교육을 통해 국민들의 위폐식별 능력을 제고하여 위폐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