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남양주경찰서-에스엠티엔티,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남양주경찰서-에스엠티엔티, 업무 협약 체결
  • 임성규
  • 승인 2017.04.1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제적 여성범죄예방을 통한 여성이 안전한 남양주"
(사진=남양주경찰서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 경기 남양주경찰서(서장 김충환)는 11일 에스엠티엔티와 업무 협약을 체결, 개인정보를 이용한 성폭력 등 여성 대상 강력범죄를 효과적으로 예방·대응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서에 따르면, 이번 협약식은 김충환 남양주경찰서장을 비롯 에스엠티엔티 대표이사와 관계자 등이 참석, 남양주 시민의 안전과 여성범죄 예방 등 안심치안 환경 조성을 위한 공동체 치안활동을 목표로 한자리에 함께한 뜻깊은 자리였다.

'MOVA'는 주차 시 부득이하게 개인의 소중한 정보인 연락처를 불특정 다수인 등 외부에 노출해야하는 불안한 경우를 대비, 임시 번호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서 주차 등과 관련된 연락을 문자 및 원할 경우 육성 통화를 할 수 있도록 체계화 돼 있어 개인의 정보 노출 예방과 여성 대상 강력범죄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개발된 앱 서비스이다.

이는 누구든지 무료로 사용 할 수 있어 접근성이 용이하고,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가 보다 원활하게 타인과 연락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활용도 및 실용성이 높다.

앞으로 경찰서는 각종 현장 홍보 활동 시 'MOVA' 서비스를 소개하고, 에스엠티엔티가 경찰서와 협업으로 제작한 홍보물 등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 된 치안서비스를 제공, '성폭력 등 여성범죄로부터 안전한 남양주!' 이미지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김충환 서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동체 치안을 더욱 활성화 해 여성이 안전한 남양주 치안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