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안산시립국악단, 제52회 정기연주회 실내악 Festa
상태바
안산시립국악단, 제52회 정기연주회 실내악 Festa
  • 윤주성
  • 승인 2017.05.0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윤주성 기자= 경기 안산시립국악단은 오는 12일 오후 7시 30분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달맞이극장에서 제52회 정기연주회 '실내악Festa 바람난 正樂, 별난 판소리'를 개최한다.

3일 국악단에 따르면, 이번 연주회는 기존의 국악 관현악의 형태를 벗어나 실내악형태의 연주회로 안산시립국악단원들의 뛰어난 연주테크닉을 맛 볼 수 있는 동시에, 우리나라 전통음악인 정악(궁중음악)과 판소리를 현대적으로 해석해 관람객의 감수성을 자극하는 연주회가 될 것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정악(궁중음악)의 곡 중 ‘평롱’ ‘만파정식지곡’ ‘영상회상’을 주제로 작곡한 곡들로 연주회를 시작해 관객들로 하여금 국악을 좀 더 친숙하고 편안하게 다가 갈 수 있도록 하고, 이어 판소리를 현대적 감각에 맞게 작곡, 우리음악의 흥겨움과 한 그리고 감수성을 자극하는 음악들로 구성했다.

다채로운 편성과 풍성한 레퍼토리로 꾸려지는 시립국악단의 제52회 정기연주회 '실내악Festa-바람난 正樂, 별난 판소리'는 정통성을 유지하면서도 전통음악의 한계를 뛰어넘는 신선함과 다양한 편성, 분위기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음악의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는 의미 있고 가슴 벅찬 감동의 시간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