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 15:34 (일)
남양주시 간부공무원단, 사천시 방문
상태바
남양주시 간부공무원단, 사천시 방문
  • 박종운
  • 승인 2017.05.24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 시장 사천시청 방문(사진=사천시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박종운 기자= 경남 사천시는 지난 18일~19일까지, 23일~24일까지 2회에 걸쳐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경기도 남양주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교육을 사천에서 실시했다.

24일 시에 따르면, 남양주시는 교류협력의 일환으로 간부공무원 교육을 자매도시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다.

1기 36명, 2기 47명으로 총 83명의 남양주시 간부공무원이 사천시를 방문해 1박 2일 일정으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1일차에 리더십 특강과 화합의 시간을 갖고, 다음날 사천시 주요 명소를 방문하는 일정으로 이루어졌다.

간부공무원단은 향후 바다케이블카 설치로 시 해양관광산업의 중심이 될 삼천포대교와 대교공원, 세계최대 약사와불로 유명한 백천사, 첨단항공우주산업의 랜드마크인 첨단항공우주과학관과 KAI 항공박물관 등을 차례로 둘러보았다.

특히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2기 교육에는 이석우 남양주시장이 동행해 양 시의 교류협력의 의미를 더하고, 남양주시 간부공무원을 격려했다.

이석우 시장은 지난 23일 오후 사천시청을 방문해 송도근 시장과 환담을 나누고, 양 시 교류를 기념하는 기념품을 상호 교환하고 기념 촬영을 가지고 상호화합의 시간을 나누었다.

이번 방문은 지방행정의 중심리더인 간부공무원이 자매도시를 방문함으로써 자매도시 간 우호증진과 교류활성화의 기반을 다졌다는 데 의미가 있다.

또 시도 향후 있을 자체 공무원 교육을 남양주시 등 자매도시에서 실시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송도근 시장은 “이번 남양주시의 사천방문을 계기로 평소 시민의 날 및 대표행사 방문 등 다소 한정적인 형태로 추진되던 교류협력 사업을 보다 다양화하고 내실화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