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민주당, 새누리당 지도부 공식 해명 촉구
상태바
민주당, 새누리당 지도부 공식 해명 촉구
  • 구영회 기자
  • 승인 2013.08.20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은 대한민국 국민을 대표하는 헌법기관으로서 상식수준에서 도저히 할 수 없는 막말 이상의 지역감정 조장 극언을 쏟아내는 어이없는 상황에 대해 한탄했다.
 
민주당은 조명철 의원은 국정원 직원의 얼굴을 가리기 위해 가림막을 설치하고 명패도 실명을 감추기 위해 ‘김직원’이라고 할 정도로 철통보안을 지켜 국정원이 아니면 도저히 알 수 없는 김모 증인의 출신지역을 어떻게 그렇게 꿰뚫고 있었는지에 대한 의혹에 대해 분명히 답변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정현 부대변인은 20일 이날(19일) 청문회에서 조 의원은 또 권(은희) 전 수사과장에 대한 질문 과정에서 이날 증인으로 출석한 국정원 직원 김모 씨에 대해서도 “광주 출신이다”고 비교하는 등 좌충우돌했다고 질타했다.
 
도대체 국정원 댓글사건 청문회와 권 전 수사과장을 비롯한 김모 증인이 “광주 출신”이라는 것과 무슨 관계가 있는가 라는 것.
 
권 전 수사과장에 대한 이런 질문 외에도 어제 청문회에서는 또 다른 새누리당 의원이 다른 증인을 향해 특정학교를 거론하며 “000출신 맞느냐”, “000가 고등학교 선배 맞느냐”고 추궁해 국민들을 아연실색케 했다고 김 부대변인은 거듭 질타했다.
 
이 정도면 어제 청문회는 ‘지역감정 조장대회’라고 밖에 할 수 없다는 게 민주당의 입장이다.
 
민주당은 새누리당 지도부는 온 국민이 지켜보는 가운데 청문회에서 나온 이 같은 발언들에 대해 공식 사과하고 발언 경위를 공식 해명할 것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