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01 (월)
남해군, 제12회 보물섬 마늘축제·한우잔치 개최
상태바
남해군, 제12회 보물섬 마늘축제·한우잔치 개최
  • 박종운
  • 승인 2017.06.05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물섬 마늘축제&한우잔치 지난 장면(사진=남해군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박종운 기자= 경남 남해군는 오는 9일~11일까지 서면 소재 남해스포츠파크 일원에서 군 대표 특산물 축제, 보물섬 마늘축제·한우잔치가 개최된다.

5일 군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군의 주력 특산물인 마늘과 한우를 조명하고 이를 조화롭게 구성한 색깔있는 향토축제로서 위상을 높이기 위해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개최된다.

메인광장은 스포츠파크 중앙 주차장에 들어서며 주무대와 마늘 특설관, 한우 푸드가이드 홀, 행사운영을 위한 공공서비스 부스 등이 운영될 전망이다.

프린지는 중앙공원과 어린이 놀이공원에, 부스구역은 주무대 외곽과 스포츠파크 내부 간선도로에 마련된다.

축제 콘텐츠는 주무대 행사와 함께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향토음식 코너, 협업 프로그램, 홍보관 등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된다.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은 보물섬 마늘가요제, 실버 건강미인 선발대회, 보물섬 건강댄스 퍼레이드, 우량마늘 품평대회, 공예작품 전시회, 마늘 주제관, 한우 주제관, 마늘 합동 판매코너, 마늘 깜짝 경매, 귀농 홍보관, 귀어 홍보관, 청소년 시․사생대회, 읍․면 홍보관 등 저마다 특색있는 콘텐츠로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축제 추진위 관계자는 “올해 축제 개최장소가 변경돼 축제 준비에 더욱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관광객들의 기호에 맞춘 즐거운 프로그램이 많이 마련돼 있으니 축제도 즐기고 남해스포츠파크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많이 쌓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