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국정기획위, 5년 국정과제 본격 논의
상태바
국정기획위, 5년 국정과제 본격 논의
  • 안상태
  • 승인 2017.06.0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주 내 국정과제 선정 완료

[동양뉴스통신] 안상태 기자 =국정기획자문위원회가 5일 세 번째 전체 회의를 열고 새 정부의 ‘국정과제 5개년 이행계획’의 기본틀을 만들기 위한 1차 수정안을 논의한다.

박광온 국정기획위 대변인은 4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연수원에서 브리핑을 통해 “국정과제 기본 틀을 우선 확정한 이후 과제별 세부 이행방안, 연차별 이행 계획 등 구체적인 이행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 국정기획위 기획분과 ‘국정비전·프레임 태스크포스(TF)’는 새 정부의 ‘국정과제 5개년 이행계획’ 1차 수정안을 보고한다. 국정비전·비전 프레임 TF 팀장인 김호기 기획분과 자문위원이 직접 발제와 보고를 맡았다.

박 대변인은 “기획분과 주관으로 문재인 정부의 국정비전, 목표, 프레임 등 ‘국정운영 5개년 계획’의 기본 틀을 우선적으로 확정하기로 했다”면서 “대체로 5대 목표, 20개 전략, 100대 과제 틀에 맞춰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정기획위는 이번주 중 외부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고 청와대 관련 수석실 등과 협의를 거쳐 국정과제 선정을 완료할 예정이다.

56개 부 ·처 ·청과 산하기관에 대한 업무보고를 마무리한 만큼 국정기획위는 앞으로 협업과제를 중심으로 분과별, 분과간 회의를 진행할 방침이다.

재정계획수립 테스크포스(TF), 인선검증 기준개선 및 청문제도 개선 TF, 국가비전·프레임 TF 등 국정기획위 내 5개 TF도 각 분과위와 협업 작업을 통해 부여된 과제를 수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