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경주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상태바
경주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 박춘화
  • 승인 2017.06.07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420건 자료 사전 분석 검토, 연수 통해 감사기법 습득 등 진행

[경북=동양뉴스통신]박춘화 기자= 경북 경주시의회는 오는 12~20일까지 시 본청 및 사업소, 문화재단, 신라문화유산연구원, 화백컨벤션뷰로와 읍·면·동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7일 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감사는 총 420건의 자료를 받아 사전 분석해 면밀히 검토하고, 연수를 통한 감사기법 습득 및 주요 현장에 대해서도 현장 방문을 실시하는 등 의욕적으로 감사를 준비하고 있다.

제1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위원장에 김병도 의원, 부위원장은 이동은 의원, 위원으로는 정문락, 권영길, 김성수, 한현태, 한순희, 윤병길, 손경익, 김동해 의원이다.

대상기관은 감사담당관, 경제산업국, 시민행정국,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평생학습센터, 하늘마루관리사무소, 통일전관리소, 청소년수련관, 시 장학회, 감포읍, 북경주행정복지센터, 현곡면, 강동면, 양북면, 양남면, 중부동, 성건동, 용강동, 황성동, 불국동이다.

제2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위원장에 장동호 의원, 부위원장은 최덕규 의원, 위원으로는 이철우, 박귀룡, 엄순섭, 김성규, 김항대, 김영희, 서호대, 정현주 의원이다.

대상기관은 공보담당관, 정책기획담당관, 미래사업추진단, 문화관광실, 도시개발국, 문화재단, 신라문화유산연구원, 화백컨벤션뷰로, 사적공원관리사무소, 맑은물사업소, 동궁원, 시립도서관, 차량등록사업소, 의회사무국, 건천읍, 외동읍, 내남면, 산내면, 서면, 천북면, 황오동, 황남동, 월성동, 선도동, 동천동, 보덕동이다.

김병도 제1행정 사무감사특별위원장과 장동호 제2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은 "시정운영 전반에 대해 시민들의 입장에서 철두철미하게 감사해 위법 부당한 사항은 시정요구하고 개선방향 등 대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선심성, 낭비성 예산 집행은 없었는지 예산과 결산을 꼼꼼히 살펴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곳에 집행돼 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