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18:15 (토)
충북도내 모든 학교 대기전력차단장치 등 설치
상태바
충북도내 모든 학교 대기전력차단장치 등 설치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08.23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동양뉴스통신]오효진 기자 = 충북도교육청은 도내 모든 학교에 전기사용 효율화를 통한 전기절약을 위해 대기전력차단장치와 최대전력 제어장치 설치를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연말까지 지역교육청별 시설비 집행 잔액과 정리추경 등을 통해 재원을 마련해 각 급 학교에 대기전력차단 장치와 최대전력제어장치 설치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대기전력 차단장치는 각종 교육기자재, 미사용 공간의 전등, 우유냉장고 등 학교에서 사용하는 전자제품이 사용되지 않는 시간의 미사용 대기전력을 차단하는 장치로 이를 설치하면 20%수준의 전기를 절약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최대전력 제어장치는 전기요금 산출의 기본이 되는 최대사용 전력을 제어하는 장치로 냉·난방기 순차가동 등을 통해 최대전력 저감을 유도해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도내 모든 학교에 대기전력 차단장치 설치를 8월말까지 마무리하고, 최대전력제어장치는 절감효과가 큰 학교 우선으로 설치계획을 수립해 12월말까지 설치 완료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시설 현대화와 교육과정의 다양화 등으로 에너지사용이 증가됨에 따라 학교 전기요금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며 “에너지 절약기기 설치로 전기를 효율적으로 사용해 전기료 절감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