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순천사랑아카데미, 김종대 교수가 들려주는 도깨비 이야기
상태바
순천사랑아카데미, 김종대 교수가 들려주는 도깨비 이야기
  • 강종모
  • 승인 2017.06.21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가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인문학 강연을 제공하는 순천사랑아카데미에서 우리나라 전통 도깨비 전문가인 김종대 교수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한다.

22일 오후2시 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진행되는 김종대 교수의 강연은 ‘잃어버린 우리의 신, 도깨비’라는 주제로, 도깨비가 우리의 삶 속에서 어떤 전설로 존재하는가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펼칠 예정이다.

일제 강점기 시절 전래 신의 모습을 복원키 위한 연구로 ‘도깨비박사’라는 별칭까지 얻은 김종대 교수는 도깨비라는 단어의 어원에서 도깨비의 성격과 취향 그리고 존재의 의의까지 도깨비에 대해 그동안 우리가 몰랐던 것들, 우리가 알고 싶은 것들을 17가지로 명료하게 정리해 알려줄 계획이다.

김종대 교수는 현재 중앙대학교에 재직 중이며, ‘도깨비, 잃어버린 우리의 신’, ‘한국의 도깨비 연구’, ‘한국 민간신앙의 실체와 전승’, ‘한국의 학교괴담’ 등의 저서가 있다.

정기성 순천시 평생학습과장은 “잘못된 도깨비 상을 말끔히 지우고 진정한 우리 전래의 신 ‘도깨비’의 모습을 복원하는 데 작지만 중요한 길잡이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제282회 순천사랑아카데미는 다음달 13일 오후 2시에 자연을 닮은 김용택 시인의 강연이 준비돼 있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www.schc.go.kr/) 또는 평생학습과(061-749-6670~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