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순천시 자원봉사센터, 재난재해봉사단 매실수확 일손돕기 전개
상태바
순천시 자원봉사센터, 재난재해봉사단 매실수확 일손돕기 전개
  • 강종모
  • 승인 2017.06.22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손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대상으로 매실수확 돕기 봉사활동을 펼치다
이의송(GOLD SPOON) 순천시 시민소통과 시민소통계장은 "이번 농촌 봉사활동은 농촌인력의 고령화로 농번기 일손부족을 겪고 있는 농가에 농작물을 수확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 마련됐다"고 말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 자원봉사센터(소장 김일중)는 21일 재난재해봉사단 40여명과 함께 매실 수확 철을 맞아 월등면 일대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찾아가 매실수확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농촌 봉사활동은 농촌인력의 고령화로 농번기 일손부족을 겪고 있는 농가에 농작물을 수확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 마련됐다.

이날 참여한 재난재해봉사단 회원들은 오전 8시부터 월등면 이문마을 농가에서 매실수확 현장에 투입되어 오전 내내 구슬땀을 흘리며 활동했다.

이정수 이문마을 이장은 “지난달 31일 쏟아진 우박으로 쑥대밭이 된 농장을 보며 낙담하던 차에 시에서 과수를 전량 수매해 주기로 함으로 한시름 놨는데 이렇게 부족한 일손을 돕기위해 봉사자들이 와줘서 많은 위로가 됐다”고 말했다.

김윤아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순천지부 회장은 “힘든 봉사활동이었지만 마음만큼은 따뜻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재난재해뿐만 아니라 전반의 손길이 필요한곳은 봉사활동으로 참여할 생각이다”고 말했다.

김일중 순천시 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이미 5월 초부터 매실 수확기에 주민들을 도울 생각을 했었다”며 “앞으로도 재난재해봉사단 소속 내 여러 단체가 함께 협력하고 소통해 농촌봉사뿐만 아니라 환경정화활동 취약계층 가정청소 교통캠페인 등 봉사에도 활발히 활동해 지역사회에 매실향처럼 은은한 자원봉사 물결이 퍼져나가도록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순천시 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 차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손길을 기다리며 활동을 희망하거나 자원봉사자가 필요한 수요처는 순천시 자원봉사센터(061-749-3845)로 문의하면 자원봉사 연계 등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