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조충훈 순천시장, 농업용수 확보 ‘저수지 물채우기’ 현장 방문
상태바
조충훈 순천시장, 농업용수 확보 ‘저수지 물채우기’ 현장 방문
  • 강종모
  • 승인 2017.06.22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량 대곡 저수지 물채우기 현장 점검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조충훈 순천시장은 한국농어촌공사와 가뭄으로 인한 농업용수를 확보하고자 대곡 저수지 물채우기를 21일 실시했다.

순천시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가뭄이 지속되어 올해 강우량이 평년대비 42%에 이르고 있다고 밝혔다.

가뭄에 따른 농작물과 물 부족 지역은 아직은 없으나 모의 뿌리내림과 생육을 돕고 폭염으로 인한 증발에 대응키 위해 지속적으로 논에 용수 공급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21일 순천시와 한국농어촌공사는 별량 대곡 저수지 물채우기를 실시했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가뭄 대비 현장을 둘러보고 “이사천 물이 대곡 저수지까지 와서 다행이다”며 “농업용수 확보로 농사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순천시는 가뭄 장기화에 대비 읍·면과 도사동에 농업용수 책임 담당제를 운영하고 가뭄실태 파악 및 농업용수 확보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김중곤 순천시 도시건설국장은 “우리 순천시는 예비비 3억3400만원을 긴급 투입해 가뭄 피해 예상지역에 관정개발 하상굴착 및 준설 관로매설에 사용토록 했으며 가뭄이 지속될 경우 추가로 예비비를 투입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차재하 순천시 건설과장은 “우리 순천시는 가뭄에 대한 피해가 현재까지 없으나 농작물 경작이나 물 부족 지역이 없도록 관정개발 양수기 대여 등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