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보성군, 재정명 천년 기념사업 용역 보고회 개최
상태바
보성군, 재정명 천년 기념사업 용역 보고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7.06.22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보성군 청사 전경.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보성군은 22일 군 소회의실에서 이용부 군수를 비롯한 실·과·소장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보성군 재정명 천년 기념사업’기본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다음해 보성군 재정명 천년을 앞두고 천년 역사를 재조명해 정체성을 확립하고 군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기념사업 발굴·추진으로 새로운 천년의 기틀을 조성하는 계기를 마련키 위해서다.

용역보고회는 (재)광주전남연구원 김종일 선임연구원의 기념사업 추진방향 설명을 시작으로 세부사업 추진 제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보성군은 오는 9월까지 시책화 가능성과 완성도가 높은 사업 발굴을 위해 주무부서와 관련 실·과·소의 적극적인 검토와 관련 전문가 등 민·관 협치를 통해 구체적인 실행계획 등을 논의해 기본계획을 확정하고 조례제정 및 각계 전문가로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용부 보성군수는 “오랜 역사 속에 전남의 한축을 담당해 온 보성군의 재정명 천년 기념사업이 새로운 출발점이자 중심이 되길 기대한다”며 “군의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미래지향적이고 역사·문화·관광산업을 총망라한 천년의 발자취를 찾아 다양한 기념사업이 발굴되어 역사의 한페이지를 장식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