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청주외고 ‘세계문화 어울림 한마당’ 개최
상태바
청주외고 ‘세계문화 어울림 한마당’ 개최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08.29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충북 청주외국어고등학교(교장 강상무)는 29일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맛볼 수 있는 ‘세계문화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충청북도학생교육문화원에서 개최했다.

각국의 언어를 전공한 7개과(영어, 독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학생들이 그동안 배운 언어와 문화학습을 바탕으로 각 전공어별 공연과 전시 등을 통해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에게 세계문화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어울림 한마당은 7개 국가의 다양한 문화 공연과 학부모와 지역주민의 난타 축하공연 등이 함께 어우러져 진행됐다.

공연은 전공과별로 ▲ 중국어과 ‘사자춤과 부채춤’ ▲ 독일어과 ‘독일의 어제와 오늘’을 소개하는 꽁트 ▲ 영어과 ‘영어연극’ ▲ 스페인어과 ‘라틴댄스’ ▲ 러시아어과 러시아의 ‘세시풍속’ 소개 ▲ 프랑스어과 ‘뮤지컬’ ▲ 일본어과 ‘요사코이 소‘ 춤 소개 등으로 이어졌다.

이수현(일본어과 2학년) 양은 “요사코이 소란 춤 연습으로 여름의 무더위를 이겼다”며 “무대에서 친구들과 함께 공연해 행복했다”고 말했다.

강상무 교장은 “지역주민들에게 세계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 지역공동체와 함께 성장하는 학교로 만들어 가겠다.”며 “앞으로도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하는 문화공연을 매년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