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제1호 경남 사회적기업지원센터 개소
상태바
제1호 경남 사회적기업지원센터 개소
  • 남상식 기자
  • 승인 2013.08.2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합판매장·공동마케팅·네트워킹 사무실 공간 확보
[창원=동양뉴스통신] 남상식 기자 = 경남도는 29일 사회적기업 복합공간 전국 제1호인 ‘경남 사회적기업지원센터’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조진래 경남도정무부지사·정현옥 고용노동부차관·조우성 도의원·김석기 창원시부시장·김재구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김정열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회장·사회적기업가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경남 사회적기업지원센터는 사회적기업 제품을 전시·홍보·체험·판매하는 공간이자 사회적기업 간 네트워킹·공동사업·공동마케팅·교육·훈련·인큐베이팅 등의 공간이다.

1층에 사회적기업 생산제품의 전시·홍보·체험·판매가 가능한 공간과 작은 카페를 갖추고 있어 방문객들이 한 눈에 사회적기업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접하고 구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아울러 팸플릿 및 제품홍보물 등 사회적기업 관련 자료를 상시 비치하고, 시즌별·제품별 판매기획전 등 다양한 참여행사를 통해 사회적기업 제품의 판로개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2층은 사무실·교육·회의·상담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해 교육·상담 사회적기업 프로그램 운영, 사회적기업 간 네트워킹·공동사업·공동마케팅, 교육·훈련·인큐베이팅 등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조진래 정무부지사는 “경남 사회적기업지원센터가 경남사회적기업협의회 회원들의 열정과 기업가적 역량을 발휘해 사회적기업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는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