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공주시, 작은도서관 여름방학특강 수강생 모집
상태바
공주시, 작은도서관 여름방학특강 수강생 모집
  • 이영석
  • 승인 2017.07.1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동양뉴스통신] 이영석 기자 =충남 공주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작은도서관에서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여름방학 특별강좌를 운영한다.

10일 시에 따르면, 이번 강좌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24일 대학생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다음달 21일까지 2개월간에 걸쳐 다양한 주제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참여자를 기다리고 있다.

옥룡동 작은 도서관은 초등생 전 학년을 대상으로 역사인식에 대한 기초개념을 이해 할 수 있는 ‘역사가 궁금해요’, 새뜸행복 작은 도서관은 초등 고학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능형 로봇을 제작하고 직접 체험해 보는 ‘메가트로닉스 교실’, 금학동 작은 도서관은 초등 고학년을 대상으로 기본한자를 외우고 그림과 이야기식으로 원리를 이해하는 ‘기초한자교실·부수이야기 강좌가 진행된다.

특히, 정안밤톨이 작은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한여름밤의 작은극장’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역특산품인 알밤을 복합극으로 표현해 보고, 공연도 해보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물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에게 대학생들이 멘토가 돼 학기 중 미진했던 부분에 대한 학습지원을 해주는 대학생 학습지원단도 같이 운영한다.

이번 강좌 접수는 11일부터 선착순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ongjulib.go.kr)를 참고하거나 시립도서관 웅진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명규 시립도서관장은 “작은 도서관이 지역주민에게 행복을 주는 독서문화 사랑방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