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충북도, 세계 태양광산업 대축제에 해품도 충북관 운영
상태바
충북도, 세계 태양광산업 대축제에 해품도 충북관 운영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09.02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충북도는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경기도 일산 KINTEX에서 열리는 ‘2013 세계 태양에너지엑스포’에 참가해 '해품道' 충북관을 운영키로 했다.

2일 도 관계자에 띠르면 세계 태양에너지엑스포는 국내 유일의 태양광 전문 전시회이자 세계 태양광산업 관계자들의 대축제로 태양광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새로운 기술력과 노하우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행사이다.

올해는 28개국의 400개 기업에서 4만여 명이 참관하는 대규모 국제행사로 열린다.

도가 운영할 해품도 충북관은 ▲충북 발전 3+1 프로젝트, 솔라밸리, 바이오 밸리 등을 알리는 ‘도정 홍보관’ ▲솔라밸리 조성, 태양광산업 특구를 소개하는 ‘아시아 솔라밸리 홍보관’ ▲투자유치상담, 기업 여건, 지원정책 등을 홍보하는 ‘기업유치 홍보관’ 으로 구성된다.

운영은 소극적인 전시운영에서 탈피해 관람객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충북 도정과 아시아 솔라밸리에 관련된 솔라 퀴즈, 설문조사 참여자에게 바리스타가 직접 뽑는 커피와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태양에너지 엑스포에 참가해 태양광산업의 세계적 경쟁우위 확보와 태양광시장 선점을 위한 아시아 솔라밸리, 태양광산업특구 활성화, 태양광산업기반 등을 홍보해 충북도의 또 다른 이름 '해품道' 의 이미지를 제고할 계획"이라며 오는 13일부터 개최되는 '2013 충청북도 솔라 페스티벌' 개최 계획을 홍보해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태양광산업의 중심지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