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19 10:10 (토)
'영성 키우기'가 21세기 성공 리더십
상태바
'영성 키우기'가 21세기 성공 리더십
  • 박영숙
  • 승인 2012.01.01 0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엔미래포럼 박영숙의 미래예측보고서<9> 공부만 잘해선 성공 못한다
의식침투기술은 우리의 모든 부분을 다이나믹하게 바꾸는 도구·철학 세트

21세기는 의식적 리더십(Concious Living, Consious Leadership)이 당신의 삶을 변화시킨다.

어떤 사람은 똑 같은 돈을 가지고도 잘 꾸려서 기회를 포착하여 성공하는데 어떤 사람은 똑 같은 돈으로 아무것도 시작도 못하고 실패해버린다. 어떤 사람은 똑 같은 학교 똑 같은 조건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삶을 꾸려나가며 사회에 기여하고 즐겁게 산다. 하지만 똑 같은 학교를 나오고 같은 조건을 가진 사람도 아주 처참하게 생활하거나 끔찍한 삶을 맞는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마음가짐, 스스로를 인지하는 능력, 또 사회에 나와서는 리더십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는 기술, 말하는 능력, 문제해결능력, 창의적인 사고, 팀워크 등의 능력이다. 공부만 잘해서 성공하는 아이는 이제 없다. 이러한 새로운 덕목을 배우면 사회생활에서 성공할 수가 있다고 한다. 

미래사회 큰 트렌드중 하나는 영적인 삶이나 영성을 키우거나 마인드 콘트롤로 인한 다양한 가능성 증가훈련 기법이 부상하는 것이다. 똑 같은 환경에서도 큰 마인드를 가진 사람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과 마인드가 없고 우왕좌왕하는 사람이 접하는 문제는 완전히 달라진다.
 
미래사회승자가 되는 방법은 미래 리더십을 배우는 것이며 이런 기법으로 일 효율성을 높이고 열린 마음으로 크게 접근하여 도저히 풀 수 없었던 문제를 풀게 되는 능력을 갖게 된다. 미래의 리더십은 어떤 것이며 마인드 콘트롤, 의식침투기술은 어떤지 접해본다.

어떤 사람은 돈을 참 쉽게 벌고 어떤 사람은 아무리 노력해도 안되고, 이런 상황을 의아하게 생각해본 적이 있는가?  어떤 사람들은 어떤 일에 몸부림치고 엄청난 노력으로 분투하는 것처럼 보이는데 왜 어떤 사람은 참 쉽게 살아가는 것처럼 보일까?
 
이것을 미래 21세기 삶을 쉽게 살아가는 기법, 머리 한번 돌리면 모든 일을 쉽게 풀어갈 수 있는 의식적 리더십이라고 한다. 한가지 생각만 덧붙이면 모든 일이 너무 쉽게 풀려나가는데, 그 생각이 무엇일까? 한 사람의 도움만 있으면 일은 너무 쉽게 풀리는데 그 도움을 줄 사람은 누구인가? 한가지만 홍보가 되면 신뢰성이 따라와 내 물건이 쉽게 팔리는데 그 한가지가 무엇일까?

당신의 일, 직업. 당신의 인생이 정체되어 있고 이제 다음 움직임은 무엇이어야 하는지 모를 때가 있지 않은가? 의식적 리더십은 6주(12시간) 강습회로 진행되는데, 이 미래의 마인드 확장 '의식적 리더십'을 알게 되면 세상의 모든 일이 너무 쉽게 풀리는 것을 알 수 있다. 일이 쉽게 풀리면서 쉽게 처리되는 일로 삶이 긍정적이고 일은 번창하는 의식의 힘, 내 의식을 해방시키는 도구나 기술을 제공한다. 

* 돈과의 관계를 어떻게 의식하게 되는가; 재정적인 상황을 제한하고 있는 관점을 어떻게 달리 보는가? 위기의 본 모습을 어떻게 이해하고 두려움 혹은 불안을 극복할 것인가? 어떻게 전통적인 관념을 뛰어넘어 바라보고 창조력을 발휘할 것인가; 살고자 하는 삶을 어떻게 더 충실하게 의식할 것인가?; 어떻게 창조적인 강점이 있는 도구로 훨씬 더 쉽게 인생에서 이용, 삶의 풍성함을 성취할 것인가. 

의식침투기술(Access Consciousness)은 기본적으로 우리의 삶, 신체 우리 자신의 모든 부분을 다이나믹하게 바꾸는 도구, 기술, 철학의 세트이다. 게리 더글라스가 1990년에 창립한 이 재단과 의식침투라는 기술은 데인 히어박사와 함께 전세계 각국에서 훈련과 교육과정을 제공하는데, 한마디로 사회에서 성공할 수 있는 마음의 문을 열어주는 도구 기술이라 할 수 있다.
 
마음을 열기 위해서는 신체 단련이나 신체의 유연성을 높여주는 연습도 병행한다. 훈련된 강사가 질문을 하여 '내가 과연 무엇은 알고 무엇은 모르고 있는가' 나 자신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게 되고 자신의 숨은 능력을 꺼낼 수 있는, 그래서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하고 성취감을 느끼고 자신감과 행복 속에서 성공하게 된다. 

의식침투는 의식세계를 개방하여 새롭게 내가 원하는 대로 창조하자는 의미다. 의식세계는 모든 것을 포함하여 아무것도 판단하지 않는다. 모든 것을 보면 모든 것을 받아들이고, 아무것도 판단하지 말고, 그렇게 되면 내가 보는 것의 모든 것을 쳐다보고 받아들이며, 내가 받아들이고 싶은 것, 꼭 받아들여야만 하는 것만 받아들이지 않고, 내가 본 내가 받은 그 모든 것을 받아들이는 기술이다.
 
우리가 편견과 선입견을 가지고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모든 것을 의식 밑바닥까지 접근하여 전체를 받아들이는 기술이다. 자신 스스로를 판단하지 말고 자신 스스로 가지고 있는 능력을 모두 내놓고 아무것도 거부하지 말고 내가 삶에서 원하는 모든 것을 창조할 수 있다는 의식, 즉 내가 현재 가지고 있는 그것을 완전히 버리고 새로운 것을 더 큰 테두리를 만들어 내 삶을 키워보는 능력을 배운다. 

인간은 내가 권력이 있던 없던 내가 어떤 모습을 해야 하는 지를 알고 있다. 그러나 이런 나의 모습은 완전히 버리고 완전히 새로운 나를 창조하는 방법, 한번도 자신을 그렇게 생각 해보지 않은 곳으로 나를 보내 사물을 보는 눈을 완전히 바꿔보면 엄청난 파워를 현실 속으로 가지고 와 나를 키울 수가 있게 된다. 이런 능력으로 사업을 하거나 단체를 운영하면 사업이나 단체를 키우고 성공시킬 수가 있는데 이를 의식적 리더십을 갖게 된다고 한다. 

이러한 영성을 키우는 팀웍 리더십을 키우는 훈련을 통해 미래의 인적자원을 길러야 성공하는 아이로 키우게 되는 것이다. 교육과학부에서는 (사)유엔미래포럼과 함께 미래의 영성, 미래의 리더십, 미래의 인재에 관한 '미래예측웍숍'을 오는 27, 28일 양일간 세라톤워커힐호텔에서 개최한다.
 
기업인들이 참여하여 신 미래인재 양성과 발굴, 또 인재또한 새로운 리더십 즉 의식침투 리더십을 배우게 된다. 이런 기술을 가지고있으면 리더가 될 수 있거나 새로운 마인드를 손쉽게 접근하고 파악하며 읽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된다. [박영숙 유엔미래포럼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