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인천시교육청, 특성화고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특성화고 취업박람회 개최
  • 오선택 기자
  • 승인 2013.09.0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오선택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나근형)은 11부터 13일까지 3일간 송도컨벤시아 옥내전시장에서 ‘제1회 인천 특성화고 취업 박람회, JOB concert 2013’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인천지역 중견기업 및 강소기업 200개와 특성화고ㆍ마이스터고 28개교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기업과 학생의 만남을 통해 학생에게는 전문 직업인으로서 꿈과 미래를, 기업에게는 열린 채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다.

특히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종의 취업정보 제공, 기업에게는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 공헌의 기회제공 등으로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인천지역 강소기업의 구인난 해소 및 구인ㆍ구직 미스매칭 완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박람회는 ‘청년 행복시대! 꿈을 위한 도전, Dream in Job’이라는 주제로 참여기업과의 사전 매칭시스템을 도입한 채용관 운영, 특성화고 교육과정을 안내하고 전시하는 홍보관 운영, 인천직업교육 및 정부의 고졸 취업지원 정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정책관 운영, 취업성공사례 발표, 이미지메이킹 등 다양한 부대 행사를 위한 드림존 운영, 건강클리닉, 메이크업, 드림카페 등 힐링존을 운영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윤인문정보직업교육과장은“고졸성공시대, 청년행복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선취업ㆍ후진학 체제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진로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취업지원 정책을 통해 기업의 참여의식 고취 및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률 제고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