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이낙연 총리 “사람중심 교통정책...공공성·책임성 중점”
상태바
이낙연 총리 “사람중심 교통정책...공공성·책임성 중점”
  • 안상태
  • 승인 2017.07.27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 안상태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는 27일 “문재인 정부의 교통정책은 사람중심의 사회라는 철학에 따라 공공성과 책임성을 좀 더 강조하는데 중점을 둔다”고 밝혔다.

이 총리는 이날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사람 중심의 사회라는 철학에 따른 교통정책을 언급하며 이 같이 말했다.

이 총리는 “정부가 서울-세종 고속도로를 일부는 도로공사사업, 일부는 민자 사업으로 추진하던 방식에서 전 구간을 도로공사 사업으로 전환하기로 한 것은 이용자들의 통행료 부담을 경감하고 완공시기도 앞당겨 좀 더 많은 국민들께 빨리 도움을 드리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서울-세종 고속도로가 조기에 완공되면 중부권의 교통난이 완화되고 전국적으로도 편익이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일부에서 재정 부담이 늘어나는 것 아니냐는 오해와 우려가 있지만 추가적인 재정부담 없이 사업을 추진한다는 점을 정부가 충분히 설명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이 총리는 “그동안 졸음운전 방지대책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충분치 않아서 대형 추돌사고가 발생한 것이 바로 엊그제의 일”이라며 “과학적으로 접근해서 추돌방지장치를 부착하고 특히 운수업 종사자들에게 쉬는 시간을 확보해드리는 방향으로 대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런 대책이 모두 비용이 들고 법률개정이 필요하지만 교통문화 후진국이라는 불명예에서 이제는 벗어날 때”라며 “대한민국도 모든 부문에서 안전한 나라라는 위상을 확고히 세울 때”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문제 또한 국회나 민간의 협조를 잘 얻도록 관련부처에서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