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터키참전용사 심신치유 ‘힐링푸드 쇼’열어
상태바
터키참전용사 심신치유 ‘힐링푸드 쇼’열어
  • 구효관 기자
  • 승인 2013.09.06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4일열린임지호셰프의힐링푸드쇼    
지난 4일 낮 12시(한국시간 4일 오후 6시) 터키 이스탄불에 위치한 레거시 오토만 호텔에서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 특별행사 중 하나인 ‘힐링푸드 쇼’가 열렸다.

이스탄불-경주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이 행사에 한국전쟁 참전용사와 미망인 100여명을 초청했다. ‘방랑식객’으로 유명한 자연요리연구가 임지호 씨가 자연을 담은 건강 한식을 선보이며, 감사와 위로의 마음을 전했다.

‘눈물은 안녕’이란 주제로 조리할 음식의 효능 설명과 함께 요리과정을 직접 선보이고, 시식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조직위는 정전 60주년인 올해 개최하는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를 기념해 참전용사와 미망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엑스포 참여를 고조시키고, 한국의 맛과 전통을 알리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

임지호 씨는 “힐링푸드는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음식이다. 재료는 ‘자연’이고, 요리는 먹는 사람을 치료해주는 ‘약’이 된다. 요리 그 자체가 자연이고 예술로서 즐길 가치가 있다”며 “피를 나눈 형제국에 요리로 행복감을 주고 싶고 한식의 세계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전용사 미망인 메르베 테키너(81) 씨는 “한국이 터키의 희생을 잊지 않고 기억해 줘 고맙다”며 “자연에서 온 순수한 한국음식을 먹으니 마음과 몸이 건강해지는 기분”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