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남양주시, 점프벼룩시장 삼패동한강시민공원서 '첫' 개장
상태바
남양주시, 점프벼룩시장 삼패동한강시민공원서 '첫' 개장
  • 임성규 기자
  • 승인 2013.09.09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패동 한강시민공원에서 '남양주 점프벼룩시장'이 열리고 있는 모습.   © 임성규 기자

[남양주=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 경기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7일 삼패동한강시민공원에서 녹색소비생활을 실천하는 시민참여 중심의 나눔장터인 '제40회 남양주 점프벼룩시장'을 개장해 했다.
 
이날 시장에는 시민 6000여명이 참석, 온.오프라인을 통해 사전 신청한 학생, 시민, 외국인 등 참가한 개인판매자들이 300여석의 장소에서 의류, 학용품, 책, 장난감 등 자신이 쓰던 물품을 교환.판매하는 녹색소비생활의 현장을 만들었다.
 
또한 곤충체험, 네일아트체험, 이침체험 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학생 및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밸리댄스, 무술시범, 통기타연주 등 흥겨운 공연이 펼쳐지면서 분위기를 한층 고조 시켰다.
 
특히 특별이벤트로 진행된 경품행사, 가전제품 무료점검 서비스, 유기농산물 홍보 및 판매, 자전거 벼룩시장이 진행됐으며, 자전거 벼룩시장은 현재 행사장과 자전거 도로와 인접한 특성을 가지고, 자전거 벼룩시장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추친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석한 이석우 시장은 남양주점프벼룩시장 관계자들과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행사장 곳곳을 둘러보며 시민들과 함께 했다.  또 이날 행사 참가자들은 물품기부 및 판매수익금 중 10%를 기부해 이웃 간의 나눔을 실천했다.
 
앞으로도 삼패동한강시민공원에서는 매주 토요일 벼룩시장이 상설개장으로 운영되며, 오는 14일에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전화접수(031-591-2701)를 하거나 남양주점프벼룩시장 네이버카페로 신청하면 벼룩시장에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