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7:33 (화)
태안군, 민원서비스 쇄신으로 ‘군민 공감’ 이끈다
상태바
태안군, 민원서비스 쇄신으로 ‘군민 공감’ 이끈다
  • 김종익
  • 승인 2017.08.10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례브리핑서 만족도 높은 민원 서비스 제공 밝혀
10일 충남 태안군은 민원봉사과 정례 브리핑을 열고 만족도 높은 민원 서비스 제공과 군민 공감의 태안군으로 거듭날 것을 밝혔다.

[태안=동양뉴스통신]김종익 기자=충남 태안군은 10일 브리핑실서 정례 브리핑을 통해 만족도 높은 민원 서비스 제공과 군민 공감의 태안군으로 거듭날 것을 밝혔다.

군은 이날 민원봉사과 정례 브리핑에서 새 정부 출범으로 행정쇄신에 대한 사회적 요구와 기대가 높아지고 있어 군민 기대에 부응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군이 이번에 밝힌 2대 추진과제는 민원행정 서비스의 내부(기본이 바로 선 마인드 구축)와 외부(틈새 공략 서비스 제공)를 모두 강화키로 했다.

또 2대 과제의 추진을 통해 공무원 개개인의 역량 및 소통 능력을 강화하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민원수요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해나간다는 방침이다.

군은 기본이 바로 선 마인드 구축을 위해 온라인 실무종합심의회 시행, 민원서비스 마인드 제고 교육 시행, 민원처리 쇄신 등 3대 시책을 추진한다.

온라인 실무종합심의회는 복합 민원의 효율적 추진과 민원처리시스템에 온라인 실무종합심의제를 도입해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복합민원 협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민원담당 공무원의 공정성과 친절도 향상을 목표로 민원분야 전문 강사를 초빙해 교육을 실시한다.

원스톱 전화응대 서비스와 민원상담관 모니터링 등 상반기부터 추진 중인 민원처리 쇄신시책도 더욱 보완·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

군민 생활 틈새까지 파고드는 민원서비스 제공에도 전력을 기울인다.

군은 군민의 작은 불편 하나까지도 세심히 살피는 민원행정 추진을 위해 생활자격·면허증 재발급의 온라인화 태양광 LED 도로 명판 설치, 맞춤형 민원·지적 서비스 지속 등 3대 시책 추진에 나선다.

박종관 민원봉사과장은 “군민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민원인 입장에서 먼저 고민하는 등 전 공직자가 끊임없는 노력에 임할 것”이라며 “선진화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 ‘군민공감 태안군’을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