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6:16 (화)
순천시, 주민 주도 ‘옥천어울렛’ 주말 장터 개장
상태바
순천시, 주민 주도 ‘옥천어울렛’ 주말 장터 개장
  • 강종모
  • 승인 2017.08.28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2일부터 12월까지 매월 첫째주 토요일, 중앙동․씨내몰 일원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원도심 활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도시재생총괄주민협의체 주관 하에 주민과 상인, 청년과 예술가들이 함께 힘을 모아 이색적인 ‘옥천어울렛 주말 장터’를 개장한다.

다음달 2일부터 12월까지 매월 첫째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열리는 옥천 어울렛 주말장터는 시민로와 중앙동 상권지역, 중앙시장, 씨내몰 지하상가 일원에서 개최된다.

옥천어울렛 주말 장터는 ▲블렉세일 어울렛 ▲초저가 현장경매 ▲비비GO(중앙시장 반찬 이용 비빔밥) ▲중고책 및 장난감 마켓(한평 시민 책시장) ▲중앙시장 상인들이 참여하는 먹거리 장터 ▲한판뜨자! 전래마당놀이 ▲거리공연 ▲누룩대전(막걸리 품평회) ▲옥천 스타워즈(패션쇼) 등 먹거리·볼거리·즐길거리 등이 다양하게 펼쳐질 계획이다.

지난 3월부터 원도심 주민자치회, 상인회, 청년단체, 주민협의체 등이 일곱 번의 간담회와 토론회, 아이디어 발굴회의 등을 통해 주민 스스로 마련한 자구책 행사인 옥천 어울렛은 주민이 직접 기획하여 참가 업체 모집 및 행사 연출, 홍보까지 분담해 추진하고 있다.

강영선 순천시 경제관광국장은 “이번 주말 장터는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는 이색적인 마을축제로서 횟수를 거듭할수록 전체 상인이 다 참여해 원도심 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태훈 순천시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행사를 위해 지난 24일에는 시민로 상인들과 청년창업자 중앙동·향동 주민들 50여명이 참여해 ‘빗자루 청소의 날’을 운영 행사 홍보 및 쾌적한 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힘을 모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