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재경고흥군향우회 ‘고향 방문 행사’
상태바
재경고흥군향우회 ‘고향 방문 행사’
  • 강종모
  • 승인 2017.09.11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 발전을 위해 변함없는 성원과 노력 다짐하는 시간 가져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재경고흥군향우회(회장 신원호)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간 고향방문 행사를 가졌다.

도양 농어촌복합체육관에서 열린 ‘환영식 및 화합 한마당’은 박병종 고흥군수와 송우섭 군의회의장, 재경향우, 읍면사회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해 향우와 군민의 우애를 다지는 소중한 자리가 됐다.

올해로 20회 차를 맞는 고향방문 행사는 방문 첫날 신원호 향우회장의 고향인 동강면 방문을 시작으로 관광지 탐방과 환영식 및 화합 한마당이 진행됐고, 이튿날에는 소록도와 분청박물관을 방문했다.

박병종 고흥군수는 환영식에서 향우회의 고향방문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향우회장을 비롯한 임원 36명을 명예 군수, 읍·면장, 홍보대사로 각각 위촉하고 고향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또한 환영사를 통해 “향우 여러분이 있기에 고흥이 있고 고흥이 있기에 여러분이 있다”며 “고향을 향한 더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자긍심과 자부심을 갖고 더 멋진 고흥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신원호 향우회장은 답사에서 “군수님과 군민들의 환대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향우들은 고향이 있어 항상 든든하고 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다”며 “고향의 발전을 위해 우리의 소임을 다할 것이다”고 답했다.

재경향우회는 향우회 기금으로 마련한 500만원을 고흥군에 전달하고 고향의 인재육성과 교육환경 개선을 기원했다.

고향방문에 함께한 향우들은 “날로 발전하는 고향의 모습을 보며 고향을 지키고 가꾸는 군민들에게 항상 감사하고 미안한 마음이 있다”며 고향에 대한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