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함께하는 충북3.0 , 이렇게 실천하겠습니다.
상태바
‘함께하는 충북3.0 , 이렇게 실천하겠습니다.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09.23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3.0 실천 결의대회, 유해환경업소 공개 등 67건 과제 발표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충북도는 정부3.0을 충북의 현실에 맞게 재해석한 ‘충북3.0 실행계획’을 확정하고, 23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충북3.0 실천 결의대회’를 열어 구체적인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이시종 지사를 비롯해 출연․출자기관장 및 시·군 부단체장 등 150여명이 참석해, 도내 전 행정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다짐했다.

‘충북3.0’은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핵심가치로 삼고 있는 ‘정부3.0’을 충북도의 실정에 맞게 풀어낸 행정문화 혁신으로서, 기관(도, 시군, 출자출연기관) 내부 및 상호 간 또는 민·관 간 공공정보를 적극 개방·공유하고, 칸막이를 제거하여 소통·협력함으로써 도민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여 도민 모두가 행복한 ‘함께 하는 충북’을 실현하는 데 그 목표를 두고 있다.

도는 이를 위해 첫째 ‘함께하는 투명한 충북’을 만들기 위해 일부 비공개로 하여야 하는 정보를 제외한 모든 정보를 도민에 공개·개방하여 도민의 알권리 충족은 물론, 정보 공유를 통한 민·관 협치로 보다 투명하고 효율적인 도정 구현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따라서  도는 ▲ 원문 정보 즉시 조회시스템  ▲유해 화학물질 관리정보 공개 ▲ 어린이집 운영내역 공개 ▲지방 행사축제 원가회계 정보공개 ▲공공데이터 활용 모바일 앱 공모 ▲ 충북복지콜센터 운영 등을 추진한다. 

둘번째로, ‘일 잘하는 유능한 충북’을 위해, 부서와 부서, 기관과 기관 간의 협업과 소통을 통해 보이지 않는 칸막이까지 제거함으로써 능률적인 업무 추진체계를 구축, 산재해 있는 비정형화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정책을 수립하는 등 ‘열심히’를 넘어 ‘유능한’ 충북이 되는 데 앞장서기로 했다.  

세째로 ‘도민 중심의 서비스 충북’은 도민의 눈높이로 바라보고 도민 요구에 맞추어 현재의 경험과 노하우, 첨단기술 등을 활용, 취약계층, 기업, 그리고 일반 도민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요구를 담을 수 있는 큰 그릇을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