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부산시, 새내기 공무원 청렴연극 공연
상태바
부산시, 새내기 공무원 청렴연극 공연
  • 한규림
  • 승인 2017.09.1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탁금지법 위반사항 5가지 선정
지난해 청렴연극 사진(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부산시는 15일 오후 4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해설을 담은 청렴연극을 공연한다.

시에 따르면, 청렴연극은 ‘청렴’이란 주제에 ‘연극’의 방식을 결합한 것으로 기존의 전달식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관객과 배우가 소통함으로써 다소 딱딱한 주제를 알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다.

이번 연극은 시 소속 새내기 공무원들로 구성된 청렴동아리 ‘청렴갈매기’가  공직자 사이에서 주고받는 선물, 직무관련자로부터의 부정청탁, 금품수수, 공직자 배우자의 금품 수수 등 공직생활에서 벌어질 수 있는 상황을 연출한다.

이들은 공직사회에서 관행적으로 일어날 수 있는 청탁금지법 위반상황 5가지를 엄선해 직접 기획·제작했을 뿐만 아니라 출연까지 맡았다.

서병수 시장은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 덕목으로 공직자의 청렴의식 함양이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행복한 도시 부산' 구현의 초석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청렴연극을 통해 직원들이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외에도 시는 청탁금지법(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시행 1년을 맞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고,  청렴캠페인, 시민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