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광주전남중기청, 우승산업 등 2개업체에 성능인증 수여
상태바
광주전남중기청, 우승산업 등 2개업체에 성능인증 수여
  • 김대혁 기자
  • 승인 2013.09.26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 성능인증으로 공공기관 판로개척

[광주=동양뉴스통신]김대혁 기자=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이의준)은 최근 (주)우승산업(대표 장경님) 및 (주)장호(대표 강대권)에 대하여 기술개발제품의 우수성을 인정하여 성능인증서(EPC)를 수여했다.

성능인증제도는 중소기업이 기술개발한 성능이 우수한 제품에 대해 공공기관이 우선구매를 할 수 있도록 성능인증서를 발급하여 기술개발 촉진 및 공공구매 확대를 위해 지원하는 제도다.

(주)우승산업(대표 장경님)이 신기술을 적용하여 개발한 '이물질 배출이 용이한 웨어링이 적용된 경사형 펌프수문'은 집중 호우시 초기대응이 늦고 수위차에 의한 가동횟수 증가 등의 기존 펌프수문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들을 개선한 제품이다.

소형, 경량 구조로 현장 여건에 맞는 펌프 및 수문의 선택이 가능하고 저수위 운전이 가능하여 침수피해 예방이 가능하다.

현재 나주시 등 지지체와 계약을 체결하여 설치 운영 중에 있으며, 배수용량이 부족하여 배수능력의 보완이 필요한 곳, 기존에 설치된 노후화된 개보수가 필요한 곳 등에 적용이 가능하여 국가 자연재해예방사업에 적용이 기대된다.

(주)장호(대표 강대권)에서 신기술을 적용하여 개발한 'PE(폴리에틸렌) 블록 모듈형 우수저류시설'은 자연재해 저감 및 용수공급을 통합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토목용 구조물이다.

지형에 제약을 받지 않아 시설 배치가 자유롭고, 우수저류 용량 및 부지 형태에 맞춰 설계를 할 수 있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현재 고흥군에 설치 운영중에 있어 그 성능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갑작스런 우수 유입으로 인한 침수 피해에 대해 안정적인 대처가 가능해졌다.

장경님, 강대권 대표는 “성능인증제품 선정을 계기로 기업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품질향상과 신기술 개발을 통해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의준 광주전남중소기업청장은 “지역 중소기업들이 제품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기술개발에 힘쓰고 성능인증 획득에 적극적으로 도전했으며 한다”면서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에서 생산된 기술력이 있는 제품들이 성능인증제품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