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서울시내 86개 전통시장에서'설맞이 특별이벤트'
상태바
서울시내 86개 전통시장에서'설맞이 특별이벤트'
  • 구자억 기자
  • 승인 2012.01.10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을 맞아 중랑구 우림시장, 마포구 망원월드컵시장 등 서울시내 86개 전통시장이 제수용품 최대 30% 할인행사나 다양한 민속놀이를 진행한다.

서울시는 설을 앞두고 물가급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이저렴하고 질 좋은 설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도록 11일부터 21일까지 서울시내 86개 전통시장에서 '설맞이 특별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이 기간 중랑구 우림시장, 마포구 망원월드컵시장, 마천중앙시장 등 집 가까운 전통시장을 방문하면 10%에서 많게는 3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수용품을 구입할 수 있다.

또 전통시장에선 난타공연, 윷놀이, 가래떡 썰기, 투호놀이, 주부팔씨름대회, 떡메치기, 제기차기등 다양한 문화공연과 민속놀이가 곳곳에서 펼쳐진다.

여기에 행운도 덤으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경품추첨 행사도 마련된다.

서울시는 부모와 함께 시장을 찾는 어린이들은 평소 접하기 힘든 전통놀이를 즐기며 문화를 체험할 수 있고, 또 어른들은 어린시절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아울러 서울시는 서울시내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울전통시장 상품권'을 3%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해 할인 혜택을 두 배로 누릴 수 있게 했다.

서울전통시장 상품권은 5천원권과 1만원권으로 발행·판매해 소량의 물건 구입 시에도 현금처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액면금액의 80% 이상을 사용한 경우에는 나머지 금액은 현금으로 돌려 받을 수도 있다.

상품권은 우리은행 서울지역 전지점(440개 지점)에서 연중 3% 할인된 금액으로 현금 또는 BC카드로 구매 가능하며, 서울시내 194개 전통시장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박상영 서울시 생활경제과장은"최근 물가급등으로 설 장보기가 겁이 난다는 시민들이 많다"며 "품질 좋고 값싼 제품이 가득한 전통시장을 찾아 물건도 구매하고 각종 문화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