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순천시, 만성질환 관리의 날 자장면도 먹어요
상태바
순천시, 만성질환 관리의 날 자장면도 먹어요
  • 강종모
  • 승인 2017.11.0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 보건소(소장 장일종)는 시민 스스로 건강관리를 잘 하도록 매월 만성질환 관리의 날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1일 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일반 시민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장면 나눔행사와 병행해 실시한다.

행사에 대한 재능기부도 이어지고 있으며, 이번에는 외식업지부에서 검사를 위해 아침을 금식하고 보건소에 온 시민들을 위해 약 300명에게 자장면을 대접한다.

만성질환은 60세 이상이 2개 이상의 질환은 갖고 살고 있으며, 사망원인의 81%를 차지한다는 통계도 있다.

순천시는 시민만성질환 관리의 날을 지난해 5월부터 동지역은 매월 첫째 주 수요일, 읍·면지역은 둘째 주 금요일을 지정해 13개소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만성질환 관리는 15개 코너로 혈압·혈당, 고지혈증 폐활량, 스트레스측정, 사상체질, 인바디, 치매검사 등 매월 무료 검사를 통해 건강을 체크하며 사운드테라피 음악치료, 아토피예방 천연보습제 만들기 등 체험코너도 겸하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영양 운동 등 건강생활실천 및 매월 정기적인 만성질환 관리를 통해 시민들이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며 “읍·면지역 행사가 진행되는 오는 10일에도 많은 시민이 참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했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보건소 건강증진과(061-749-688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