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32 (금)
충북 영동 와인맛 대한민국 최고
상태바
충북 영동 와인맛 대한민국 최고
  • 김경시 기자
  • 승인 2013.10.0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김경시 기자

[충북=동양뉴스통신]김경시 기자= 와인향 물씬 풍기는‘제4회 대한민국 와인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이 달콤한 영동 와인에 사로 잡혔다.

포도·와인 산업 특구인 영동지역에서 농가가 직접 재배한 포도로 빚은 다양한 맛과 향을 지닌 와인 32종을 맛보기 위해 가족·친구·연인이 함께 축제장을 찾고 있다.

농가 와이너리 대표가 구수한 사투리로 해주는 와인이야기와 함께 발효기술과 숙성기간이 달라 모두 맛과 향이 독특한 와인을 한자리에서 시음할 수 있어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2013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과실주 부문 대상을 수상한 ‘샤토미소’, 지난해 국제 소믈리에 대회에서 공식 만찬주로 선정돼어 세계 각국의 소믈리에 입맛을 사로잡은 ‘컨츄리 와인’등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포도에 효모만 사용해 빚어낸 여포의 꿈, 필 와인, 샤토비아드, 갈기산 와인, 르보까쥬 와인, 에덴와인, 둘레와인, 시나브로와인, 백마산와인, 등도 전시·시음 부수에서 관광객들에게 토종 와인의 달콤한 맛을 보여줬다.

김선만(35. 청주시 분평동)씨는 “영동에서 생산된 좋은 포도로 독특한 맛과 향을 지닌 최고의 와인을 축제장에서 모두 맛 본거 같다.”며“세계 어디에 내놔도 손색없는 좋은 와인이다”고 말했다.

농가마다 특색있는 와인 개발과 차별화된 와인전용 포장재, 라벨로 영동와인의 이미지를 부각시켜온 노력이 축제장에서 관광객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결실을 맺고 있다.

군 관계자는 “축제장에서 영동 와인이 소비자들에게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음을 재확인 했다.”며“브랜드 가치를 높여 해외 시장 진출에 한걸음 다가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은 지난 2005년 국내 유일의 포도·와인산업 특구로 지정돼 가공용 포도생산 기반육성, 와인축제 개최, 와인공장 및 와이너리 농가와 연결하는 체험관광 루트 구축으로 와인산업을 발전시켜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