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공주시, 여성 취·창업 채용한마당 개최
상태바
공주시, 여성 취·창업 채용한마당 개최
  • 이영석
  • 승인 2017.11.06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30여개 구인업체 참여, 200여명 채용 예정
지난해 여성채용 한마당 모습

[충남=동양뉴스통신] 이영석 기자 =충남 공주시가 오는 8일 오후 2시 경복궁컨벤션웨딩홀에서 출산 및 육아, 가사 등으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을 대상으로 여성 취·창업 채용 한마당’을개최한다.

6일 시에 따르면, 시가 주최하고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양병찬)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재취업 기회는 물론 직업상담, 사후관리 등 개인별 맞춤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30여개의 다양한 기업에서 200여명의 직종별 구직자를 모집할 예정이며, 기업 CEO 및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여해 구직희망자에게 기업정보 제공 후 서류심사 및 현장 면접을 통한 채용이 이뤄지게 된다.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여성은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사전 접수를 하거나 당일 오후 2시까지 이력서를 지참해 참여하면 된다.

이력서 작성이 어려울 경우, 현장에 배치된 전문 취업설계사를 통해 맞춤형 구직 상담과 이력서 작성 서비스 및 현장 취업 연계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성열 복지지원과장은 “이번 채용 행사를 통해 지역 내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이 이뤄져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경력단절여성의 자아실현 및 경제적 자립을 위한 다양한 취·창업 프로그램을 발굴해 취업지원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