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과학벨트 원안포기, 충청인 자존심 짓밟는 것"
상태바
"과학벨트 원안포기, 충청인 자존심 짓밟는 것"
  • 육심무 기자
  • 승인 2013.10.04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충북 청주에서 4일 최고위원회의 개최
▲ 김한길 대표,전병현 원내대표,최고위원을 비롯한 민주당 지도부,변재일 도당위원장,충북지역 위원장등 4일 충북도당에서 열린 제62회 최고위원회의에서 박근혜 정부의 공약 파기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사진=민주당>     ©

[동양뉴스통신] 육심무 기자 = 충북청주에서 4일 최고위원회의를 개최한 민주당은 새누리당의 서청원 전 의원의 공천과 정부의 지역 현안 사업 내년 예산 미편성 등을 공격했다.
 
민주당 김한길 당대표는 이날 민주당 충북도당에서 개최된 최고위원회에서 "충북에 온 만큼 박근혜 대통령 공약 파기에 대해서도 한 말씀드리지 않을 수 없다"며 "지난 6월 정부가 과학벨트 수정안을 내놓아서 충청도민들의 호된 질책을 받았다"고 지적했다.
 
김 대표는 "결국 기능지구에 국가산업단지를 조성하겠다고 말을 바꿨다"면서 "만약 또 다시 적당히 넘어가려고 한다면 이명박 정부의 세종시 추진이 그랬던 것처럼 민주당과 충청도민이 절대로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다시 한 번 분명하게 경고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여야 정치권이 지난 정부의 남북관계의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국론을 모아서 지금의 불안하고, 불안정한 정전체제를 항구적인 평화체제로 바꿔나가야 할 것"라며 "민주 민생 평화를 향해서가야할 길이 먼데, 정부여당이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을 정쟁의 소재로 삼아 국론을 분열시키고 있는 것은 참으로 개탄스러운 일"이라고 주장했다.
 
또 "문제의 본질은 NLL이 아무 탈 없이 잘 지켜지고 있다. 노무현 대통령시절에도 아무 탈 없이 잘 지켜졌다는 사실이다"면서 " "소모적인 정쟁을 중단하고, 국민이 바라는 민주와 민생을 어떻게 살릴 것인지를 놓고 정치권이 생산적인 경쟁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남북정상회담 회의록과 관련해 "검찰은 정상회담 회의록 사건을 법과 원칙에 따라 신속하고 엄정하게 매듭짓기 바란다. 정치권은 검찰의 최종 수사결과가 나올 때까지 차분히 기다려야 한다"며 "정상회담 대화록이 박근혜 대선후보 캠프에 사전 유출돼서 유세장에서 낭독된 사건에 대해서도 반드시 검찰이 신속하고 엄정한 수사와 그 결과를 내놔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양승조 최고위원은 "과학벨트 원안포기, 공약파기는 세종시 수정에 이어 500만 충청인을 다시 한 번 기만하고 자존심을 짓밟는 것"이라며 "박근혜 대통령의 때와 장소 그리고 세대를 가리지 않고 터지는 릴레이 공약파기는 국민들에게 박근혜정부는 공약파기정권이자 사기정권이라는 오명을 남길 뿐임을 박근혜대통령은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우원식 최고위원은 "청주·청원의 통합시 지원은 박근혜 대통령의 충북공약 1호다. 그런데 정부의 내년도 예산에 청주·청원 통합과 관련한 지원예산이 단 한 푼도 반영되지 않았다"며 "법률적 근거로 보나 행정의 논리로 보나, 정부가 청주·청원 통합과 관련된 예산 지원을 해야 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이라고 주장했다.
 
또 "지자체 행정시스템 통합은 중앙정부차원에서의 행정시스템 통합이 이뤄져야 하기 때문에 당연히 정부가 정부의 예산으로 진행해야 하는 것"이라며 "내년 예산에는 이 예산이 한 푼도 없다. 중앙정부가 책임져야 할 행정통합에 들어가는 비용을 지역주민에게 떠넘기겠다고 하는 것인지, 참으로 고약한 정권"이라고 비난했다.
 
우 위원은 "청주시설치지원특례법과 지방분권및지방행정체제개편에관한특별법에 통합에 따른 직접경비를 지원할 수 있는 규정이 명확히 명시되어 있다"며 "그럼에도 단 한 푼도 못주겠다고 한다. 청주청원 주민들과의 약속위반이고, 충청북도의 중심은 청주청원 주민들을 핫바지로 취급하는 것"이라고 지역민의 감정을 자극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