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2013 화성오산 영어과 컨설턴트 연수 실시
상태바
2013 화성오산 영어과 컨설턴트 연수 실시
  • 장상열 기자
  • 승인 2013.10.0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가 행복한 영어수업 만들어 가요
[경기=동양뉴스통신] 장상열 기자 = 경기 화성오산교육청(교육장 구교열)은 배움중심 수업혁신 역량 강화로 모두가 행복한 영어수업 만들기를 주제로 '2013 화성오산 영어과 컨설턴트 연수'를  4일 실시했다. 

화성오산 영어과 컨설턴트 연수는 관내 영어과 컨설턴트, 영어캠프 지원단 및 영어회화전문강사를 대상으로 동학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열렸다.

이날 연수는 식전공연 및 토크 콘서트 등도 포함해 연수 프로그램을 다양화하였으며 분임 토의 시간도 가짐으로써 영어과 컨설턴트들의 배움과 소통의 시간이 되었다.

동학초 학생 오케스트라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현장 영어교사와  원어민보조교사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한 토크 콘서트, 영어뮤지컬 전문강사의 뮤지컬 활용 영어수업 방안에 대한 연수가 시청각실에서 이루어졌다.

이후 배움중심 영어수업 혁신 방안을 주제로 2개 반으로 나누어 심도 깊은 발제와 토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연수 참가자들 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원종문 초등교육지원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영어교육의 방향에 따른 영어과 컨설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컨설턴트들을 독려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최은주 교사(동학초)는 “평소 영어뮤지컬에 관심이 많았으나 수업에 활용하는 방안이 막연하였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구체적인 지도 방법을 알게 되어 기쁘며 배움중심 영어수업 혁신방안에 대해 고민하게 된 귀한 시간 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모두가 행복한 영어 수업을 만들기 위해 연수 뿐 아니라 2학기 영어수업 컨설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