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새누리, "문제인 의원 궁색한 변명으로 일관"
상태바
새누리, "문제인 의원 궁색한 변명으로 일관"
  • 육심무 기자
  • 승인 2013.10.07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정치적 물타기이자 해서는 안될 일"
[동양뉴스통신] 육심무 기자 = 새누리당은 7일 NLL 대화록 폐기와 관련해 민주당과 문재인 의원에 대한 공세를 이어갔다.
 
최경환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 회의에서 "NLL 대화록 폐기논란의 본질은 누가 왜 원본을 삭제했고 대화록이 대통령기록관에 공식 이관되지 않았는지 진실을 명명백백하게 밝히는 것"이라며 "누군가가 어떤 정치적 의도를 가지고 원본을 조작하고 은폐한 것이라면 이것은 역사를 조작한 것이고 후대에 역사적, 도덕적 책임을 져야할 매우 심각하고 중대한 사안"이라고 주장했다.
 
또 "당초 사초 실종사건에 총체적 책임을 져야 할 문재인 의원은 '대화록은 있고 NLL 포기발언은 없다.'는 믿기 어려운 궁색한 변명으로 일관하고 있다"면서 "국기문란에 해당하는 이 사초 실종 사건의 실체를 솔직히 밝히고 이 문제에 대한 확실한 매듭을 지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재철 최고위원도 "문재인 의원이 발언록은 있고 NLL 포기 발언은 없다며, 말장난을 하고 있다"면서"문재인 의원을 중심으로 한 사초 폐기 공모자들은 이제라도 성실하게 검찰수사에 임해야한다"고 주장했다.

또 "실체적 진실의 확인을 위한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은 음원 파일을 확인하는 것"이라며 "음원파일을 검토하여 공개하면 각 발언록이 어떤 차이가 나고 누가 삭제·변경 시켰는지 등 모든 궁금증이 일거에 풀릴 것"이라고 말했다.
 
정우택 최고위원은 "문재인 의원은 2012년 10월, 우리 새누리당 정문헌 의원의 2007년 남북정상회담 비밀대화록 주장에 대해 '그것이 만약 잘못되었다면, 그 과정에 내가 책임이 있다면 책임을 지겠다'고 말했다"면서 "문재인 당시 비서실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은 스스로가 국민들 앞에 책임지는 자세가 필요하고, 검찰은 신속하고 철저하게 수사하여 국민적 의혹을 말끔하게 해소하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홍문종 사무총은 "지난 4일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10.30 재보궐 선거 경기 화성갑 서청원 후보자에 대한 추천안을 의결했다'며 "상대적으로 낙후된 화성지역의 발전을 위해 경륜 있는 정치인이 필요하다는 지역 민심과 당선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심사한 결과"라고 밝혔다.

또 "새누리당은 경북 포항시 남구·울릉군에 대한 박명재 후보에 의결을 마무리해주시는 대로 당무를 재보궐 선거체제로 전환할 방침"이라며 "오늘부터 선거 전일까지 선거종합상황실을, 선거당일에는 투개표상황실을 운영하며 종합적인 선거 상황을 파악해 대응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대해 민주당은 7일 새누리당의 음원파일 공개 주장은 일고의 가치도 없는 정치적 물타기이자, 해서는 안 될 일이라고 반박했다.
 
민주당은 이날 "새누리당이 국정원이 보관 중인 남북정상회담의 음원파일을 공개하자고 부추기고 있다"며 " 음원파일 공개 주장은 일고의 가치도 없는 정치적 물타기이자, 해서는 안 될 일"이라고 강조했다.
 
또 그동안 새누리당은 잊을만하면 대화록 카드를 꺼내 들어서 정치적 물타기를 시도해왔다"면서 "박근혜정부의 총체적 국정난맥과 대선 불법 개입 사건을 덮으려고 음원카드를 다시 꺼내드는 모양"이라고 주장했다.
 
민주당은 "국민들은 새누리당의 대화록 장사를 지겨워하고 있다. 가장 확실하고 합법적으로 이 논란을 끝내는 방법은 음원 공개가 아니라, 대선 당시 대화록을 불법유출한 경위를 스스로 밝히는 것" 이라며 "새누리당은 더 이상의 정치적 물타기를 중단하고 민생 해결과 민주주의 회복에 전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