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18:13 (화)
공주시,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공주시,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 우수기관 선정
  • 이영석
  • 승인 2017.11.2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산부 상쾌통쾌 장 튼튼 교실’ 운영 큰 호응
공주시 한의학 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 수상

[충남=동양뉴스통신] 이영석 기자 =충남 공주시가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2017 한의약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24일 시에 따르면,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의 전반을 평가해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하고자 마련된 이번 성과대회에서 시는 한의약 건강증진 특화사업으로 진행한 ‘임산부 상쾌통쾌 장 튼튼 교실’이 큰 호응을 얻어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임산부 상쾌통쾌 장 튼튼 교실’은 임산부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인 임신 중 변비와 치질 등을 예방하고자 한의약 프로그램을 통해 증상을 완화하고 건강을 증진시키고자 마련됐다.

특히, 임신 중 변비 관리방법교육, 모유 수유 유방관리, 장 마사지 산전체조 및 이완법, 산후 조리와 산후 풍 예방교육, 아로마테라피 마사지, 문진 및 한약처방, 임신 중 구강관리, 아기모자 만들기 체험, 장 건강에 좋은 해장주스 만들기 실습, 건강측정, 배변일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시 보건소는 한의약 임산부 교실을 비롯해 한의약 중풍예방교실 등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공중보건한의사, 전문강사 등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보건소 청사 및 읍·면·동 경로당, 노인복지관 등에서 한의약 중풍예방교실(5개소), 구구팔팔 한의약 기공체조교실(7개소), 스트레스교실(4개소), 관절염교실(4개소), 임산부 상쾌통쾌 장 튼튼 교실을 운영, 9000여명이 넘는 시민들이 참여했다.

신현정 보건소장은 “내년에도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질환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보완·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