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한경호 경남권한대행, 농수산자원관리 현장 찾아 기능 강화 당부
상태바
한경호 경남권한대행, 농수산자원관리 현장 찾아 기능 강화 당부
  • 이정태
  • 승인 2017.11.28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 한경호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이 28일 도농업자원관리원과 도수산자원연구소 민물고기연구센터를 방문해 주요 업무현황 및 시설물 등을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도에 따르면, 한 권한대행은 먼저 밀양시 상남면에 위치한 농업자원관리원을 찾아 올해 주요업무에 대한 추진성과와 내년 추진계획을 청취하고, “농업은 생명산업의 기본재료로서, 농업자원관리원은 식량작물을 생산·보급해 국민의 안정된 생활과 국가 안보 차원에서 중요한 기능을 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종자 주권 확보를 위한 토종종자 관리·수집·육성에서도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농업자원관리원은 한 권한대행과의 현장 간담회에서 체계적인 토종종자은행 운영으로 사라져가는 토종유전자원을 보존·육성하기 위해 ‘토종관리담당’ 신설을 건의했다.

한 권한대행은 “적극적으로 검토해 농업자원관리원의 식량작물 생산·보급 기능과 토종농산물 보존·육성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한 권한대행은 농업자원의 중요성에 비해 농업자원관리원이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것에 대해 안타까움을 표하며, “도민들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전시포 개방 행사 등 도민과 지속적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후 한 권한대행은 밀양시 산외면에 위치한 도 수산자원연구소 민물고기연구센터로 이동하여 연구현황 및 장내시설물 등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한 권한대행은 직원들과의 간담회에서 “침체된 내수면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연구기능 강화로 내수면어업발전에 견인차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