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대전시, ‘2017 하수행정 종합평가’ 동구 최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대전시, ‘2017 하수행정 종합평가’ 동구 최우수기관 선정
  • 정효섭
  • 승인 2017.11.29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대전시는 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7년 하수행정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 ‘동구’, 우수 기관 ‘중구’, 장려 기관 ‘유성구’를 선정했다.

29일 시에 따르면, 지난  20일~24일까지 실시된 이번 평가는 3대 하천 수질개선과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통해 주민의 삶의 질 향상 등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하수행정 종합 평가는 하수도 사용료 체납액 징수, 하수도시설물 설치․관리, 하수도 준설 등 총 3개 분야, 14개 항목으로 올해 자치구 하수행정 분야 전반에 대해 확인 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에서 ‘동구’는 전 분야 평가항목에 걸쳐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았고 특히, 하수도 사용료 체납액 징수 분야에서 타 자치구에 비해 더 좋은 결과를 얻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자치구 모두 하수행정 업무량에 비해 인원이 부족하고 한정된 재정여건, 도시기반시설임에도 하수라는 좋지 않은 인식 등 열악한 근무환경에도 불구하고 하수도 전 분야에 최선을 다해 준 결과로 한층 발전된 하수행정을 구현하고 있음을 평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시 박정규 맑은물정책과장은 “이번 하수행정 종합평가 결과 우수 자치구에게는 기관 표창과 함께 시상금을 지급하게 되며, 우수사례 등 잘된 하수행정은 타 자치구에 전파하고 문제점과 부진한 부분은 개선 또는 보완해 나가 하수행정 수행 능력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