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청양군, 반부패·청렴 공직문화 확산 청렴 결의 대회 개최
상태바
청양군, 반부패·청렴 공직문화 확산 청렴 결의 대회 개최
  • 이영석
  • 승인 2018.01.02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 청렴결의대회

[충남=동양뉴스통신] 이영석 기자 =충남 청양군은 2일 청양문예회관에서 반부패·청렴 공직문화 확산을 위한 전 직원 청렴 결의 대회와 반부패·청렴 공직문화 확산 캠페인을 전개했다.

군에 따르면, 이날 청렴 결의 대회에서 전 직원은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 금지 서약서를 낭독하며 청탁금지법을 엄격히 준수하고 공직사회의 부정부패 척결 및 투명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선도적인 역할 수행을 다짐했다.

또한 반부패·청렴 공직문화 확산 캠페인을 벌이면서 공직자 스스로 청렴의지를 다질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지난해 군은 공직사회의 부정부패 척결과 청렴한 사회 조성에 전 직원이 노력한 결과 전국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획득하며 청렴 청양의 위상을 회복한 바 있다.

군은 올해도 ‘넘버원 청렴청양 실현’이라는 목표를 세우고 전국 최고의 청렴한 지자체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강력하게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기관장을 주축으로 전 공직자의 청렴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청렴 교육이수제, 상시청렴학습 실시, 청렴결의대회, 청렴캠페인 등을 추진한다는 방안을 내세웠다.

또한 청탁금지법 홍보 강화, 자율적 내부통제 강화, 일상감사 내실화, 부패 개연성 높은 인사ㆍ복무ㆍ계약ㆍ보조금지원 등 취약분야에 대한 특정 감사 실시 등으로 부패발생을 사전에 방지할 방침이다.

아울러 민·관 청렴협약 체결 및 청렴계약이행서약제 시행, 계약업체 청렴서한문 발송, 군민과 함께하는 청렴실천 캠페인 등으로 지역사회의 청렴문화 확산에 적극 앞장설 계회이다.

이석화 군수는 “청양은 예로부터 청렴한 공직자가 많았던 대표적인 청렴의 고장”이라며 “직원 모두가 청렴한 공직관 확립으로 군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고, 투명하고 공정한 군정 수행으로 전국 최고의 청렴 지자체로서 위상을 세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