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당진시, 자동차세 세금 절약위해 연납 당부
상태바
당진시, 자동차세 세금 절약위해 연납 당부
  • 김종익
  • 승인 2018.01.08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리 납부하면 기간에 따라 연 세액의 10~2.5% 공제

[당진=동양뉴스통신] 김종익 기자=충남 당진시가 시민을 대상으로 세금 절약에 도움이 되는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독려하고 나섰다.

8일 시에 따르면, 후불제 성격인 자동차세는 연 세액을 미리 납부하면 기간에 따라 일정 금액을 공제 받는다.

구체적으로 이달 (오는 16~31일까지)에 선납하면 연 세액의 10%를 공제 받을 수 있다.

또 오는 3월 연납 시 세액의 7.5%, 6월 연납 시 세액의 5%, 9월 연납 시 세액의 2.5%를 공제 받는다.

연납 신청은 시청 세무과 또는 읍·면·동사무소에 방문 및 전화로 신청하거나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해 인터넷으로도 신고가 가능하다.

지난해에 연 세액을 일시납부한 경우 해당 차량의 변동사항이 없으면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연납고지서가 자동 발송된다.

또한 연 세액의 일시납부는 납세자의 선택사항이기 때문에 신청 후 납부하지 않더라도 가산금은 발생하지 않고, 신청만 취소돼 오는 6월과 12월 정기 부과 시 과세된다.

이밖에 연 세액을 일시납부 한 후 타 시·군·구로 전출했을 경우에는 당해 연도의 연납이 유효하기 때문에 전출 간 시·군·구에서 자동차세를 납부하지 않아도 된다.

연 세액 일시납부 후 차량을 매매하는 경우에는 양도자와 양수자의 합의하에 연납승계도 가능하며, 연납 후 소유권 이전이나 폐차 시에는 그 이후 날짜만큼 세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연납 신청한 자동차세는 위택스나 은행 ATM기, 가상계좌 등을 이용해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며 "보다 많은 분들이 연납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이웃에게도 많은 홍보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