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청양 칠갑산천문대, 개기월식 공개 관측회 운영
상태바
청양 칠갑산천문대, 개기월식 공개 관측회 운영
  • 이영석
  • 승인 2018.01.22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갑산 천문대 야경

[충남=동양뉴스통신] 이영석 기자 =충남 청양군 칠갑산천문대가 오는 31일 오후 8∼11시 개기월식을 주제로 공개 관측회를 운영한다.

22일 천문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청양의 청정하늘에서 보이는 별과 특별한 천문현상인 개기월식 관측을 통해 방학을 맞은 학생들 뿐 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도심 하늘과는 비교할 수 없는 감동을 주고 우주의 신비로움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개기월식은 태양-지구-달이 일직선상에 놓여 지구의 그림자로 인해 달의 전체 모습이 가려지는 현상으로, 달에 도달하는 태양빛이 지구의 대기를 통과해 산란이 일어나 검붉은 달을 볼 수 있다.

이번 공개 관측회는 오는 31일 오후 8시 48분부터 시작되는 개기월식 시간에 맞춰 특별 천체관측 및 천문 강연, 직접 찍어보는 달 사진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날은 기존 야간 관람 인원제한을 없애 오후 8시 이후 입장하는 관람객들은 자유롭게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고 관측프로그램은 보름달 위주로 진행될 예정으로 상설프로그램도 기존 시간표대로 운영된다.

천문대 관계자는 “많은 인원이 몰릴 경우 혼잡할 수 있다”며, “당일 기상 상황이 좋지 않을 경우 관측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일기예보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