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안행부, ‘자전거안전 UCC·웹툰 공모전’개최
상태바
안행부, ‘자전거안전 UCC·웹툰 공모전’개최
  • 강일 기자
  • 승인 2013.10.20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 안전행정부(장관 유정복)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자전거 안전문화의 확산을 위해 ‘자전거 안전’을 주제로‘자전거안전 UCC·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삼천리자전거와 함께하는 이번 공모전은 ‘UCC와 웹툰, 2개 분야로 나누어 실시된다.

‘UCC’ 분야는 자전거 안전에 대한 참신한 내용을 담아 플래시 등의 형태로 5분이내 영상물로 제출하면 된다.

‘웹툰’ 분야는 자전거 안전을 주제로 10컷 이상의 분량으로 완결된 이야기 형태로 신청할 수 있다.

희망하는 국민은 누구나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bicycle-love.com)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결과는 12월 5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시상은 분야별로 대학·일반부문과 학생부문으로 나누어 최우수상 4명, 우수상 8명, 장려상 8명 등 총 20명에게 실시한다. 대학·일반부문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부상으로 자전거가, 학생부문 최우수상 수상자에게 노트북과 부상으로 자전거가 각각 수여된다.

한편, 안전행정부는 입상한 작품을 자전거 시범학교, 어린이 자전거 안전교육장 등에 안전 홍보영상으로 제공하고, 자전거 안전 캠페인 등 각종행사와 온라인 포털사이트, 유투브, 자전거동호회 사이트, SNS 등에 홍보자료로 활용하는 등 자전거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