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 15:34 (일)
한국-영국, 스마트그리드 분야 공동 연구개발 추진
상태바
한국-영국, 스마트그리드 분야 공동 연구개발 추진
  • 이종호
  • 승인 2018.02.09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영 양자공동펀딩형 연구개발 추진 절차 (산업통상자원부 제공)

[동양뉴스통신] 이종호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는 국내 기업의 기술경쟁력 향상과 해외시장진출 확대를 위해 영국 기업에너지산업전략부(BEIS)와 신규 양자 공동 연구개발 사업을 추진한다.

산통부에 따르면, 한국과 영국 정부는 제5차 한-영 과학기술혁신파트너십(STIP) 위원회 내에 신설된 에너지 워킹그룹에서 우선 협력 분야를 스마트그리드로 선정하고, 이후 양국 정부 간 실무 협의를 통해 올해 한-영 에너지 공동 연구개발 사업을 개시하기로 합의했다.

영국은 스마트그리드 분야 실증 및 전력거래 플랫폼 등 에너지인프라 부문의 다양한 연구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로서, 이번 한-영 공동 연구개발를 통해 한국의 우수 IoT 기술과 영국의 개방된 전력인프라 간의 접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양국의 기술 경쟁력 강화 및 상호 시장진출 효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산업부 관계자는 “국제공동연구를 바탕으로 선진기술 조기 확보 및 글로벌 시장 선점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기에, 유럽 시장진출 등에 관심 있는 우리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영국 BEIS 국무상은 지난달 25일 자국 Rushlight Event 연설에서 “이번 한-영 스마트그리드 공동 기술개발을 통해 스마트 에너지 시스템 기술의 비용저감 및 상호 이익 창출 효과가 기대된다.”고 언급하면서 양국 협력의 의미를 강조한 바 있다.

한-영 공동 에너지 연구개발 사업 공고문은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www.motie.go.kr) 및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홈페이지(www.ketep.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