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서울시, 주얼리·귀금속 채용박람회 25일 개최
상태바
서울시, 주얼리·귀금속 채용박람회 25일 개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10.23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대학로 마로니에공원에서 주얼리·귀금속 분야의 구인난을 해소하기 위한 채용박람회를 연다.

23일 시에 의하면 이번 박람회는 ‘2013 서울시 지역특화산업과 함께하는 채용박람회’의 일환으로 지역특화산업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 분야 산업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주얼리 산업전’도 함께 개최된다.

‘지역특화산업과 함께하는 채용박람회’는 지난 9월 인쇄·출판박람회, 이번 주얼리·귀금속박람회에 이어 10월말에는 상암DMC박람회가 열린다.

주얼리·귀금속 박람회에는 제조·유통·세공·판매 등 귀금속 분야 20개 우수 구인업체가 참여해 기업소개는 물론 구직자에 대한 현장 면접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에 대한 취업·창업 상담을 실시하는 일자리플러스센터 부스를 비롯해 종합안내소, 등록작성대 등도 운영한다.

채용박람회와 함께 열리는 주얼리산업전은 25일~26일 양일간 진행되며 일반인들이 직접 주얼리 산업에 대한 정보를 얻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설행사와 이벤트, 주얼리 갈라쇼, 축하공연, 경품증정행사도 함께 열린다.

주요 상설행사로는 △국제귀금속장신구 대전 출품작 전시 △주얼리 명작전 △주얼리 전용 첨단 3D캐드매트릭스 전시 △주얼리 무료 감정 △주얼리 무료 리폼 △명인 금속공예·주얼리 연마시연 △반지·팔찌·칠보 등 주얼리제작체험 등이 있다.

채용박람회와 주얼리산업전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행사일정에 맞춰 행사장을 방문하면 기업면접과 취업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일자리플러스홈페이지(http://job.seoul.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전화문의(운영사무국 2006-6131)도 가능하다.

이방일 창업취업지원과장은 “이번 행사가 주얼리 산업이 누구나 쉽게 접하고 체험할 수 있는 산업임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특화산업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