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1:11 (수)
제주UTD 페드로, 구단 역사상 첫 득점왕 도전?
상태바
제주UTD 페드로, 구단 역사상 첫 득점왕 도전?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10.23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드로 선수.(사진/제주유나이티드)     © 오윤옥 기자

 
브라질 출신 공격수 페드로(25)가 제주유나이티드 구단 역사상 첫 득점왕을 차지할 수 있을 지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 K리그 클래식 득점 선두는 페드로다. 올 시즌 제주에 입단한 페드로는 빠른 적응력과 무시무시한 킬러본능을 뽐내며 제주의 해결사로 완전히 자리매김했다.
 
지난 5월26일 서울전과 7월6일 경남전에서 두 차례 해트트릭을 포함해 총 29경기에서 17골을 기록 중, 구단 역사상 최초의 득점왕 탄생도 기대해볼만 하다.
 
제주 구단은 23일 하지만 변수는 많다면서, 스플릿 라운드에서 그룹B 팀을 상대하는 페드로의 득점 페이스가 더욱 물이 오를 것으로 봤지만 리빌딩에 돌입한 구단 운영상 원정경기에서 그동안 출전 기회를 잡지 못했던 선수들에게 기회가 돌아가고 있으며 최근 훈련 도중 발목 타박상을 입었다고 밝혔다.
 
또한 부상의 여파로 지난 20일 대전과의 홈 경기에서도 결장했다.
 
페드로가 주춤한 사이 경쟁자들이 무섭게 치고 올라왔다. 울산의 김신욱이 16골로 1골차까지 바짝 따라붙었으며 전북의 케빈 역시 14골로 무섭게 치고 올라오고 있다.
 
13골로 4위를 달리고 있는 김동섭(성남) 역시 무시할 수 없는 존재다. 불리한 형국이지만 동기부여가 절실한 제주의 입장에선 페드로의 득점왕 등극을 원하고 있다.
 
박경훈 감독은 "페드로는 동계훈련 때부터 계속 골을 터트리며 팀 핵심으로 활약했다. 넓은 시야와 패스, 킥, 볼 다루는 센스가 뛰어난 제주의 해결사다. 최근 연습경기 도중 발목을 다쳤지만 빨리 회복해서 다시 득점포를 가동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