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괴산군 장연면에서 농산물 축제열려
상태바
괴산군 장연면에서 농산물 축제열려
  • 류진휘 기자
  • 승인 2013.10.2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류진휘 기자 = 대학찰옥수수의 고장인 충북 괴산군 장연면 다목적 광장에서 24일 지역주민, 관광객, 소비자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연 농산물축제가 열렸다.

장연 농산물 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심상철)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면민화합은 물론 청정 장연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친환경 농․특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믿음과 신뢰를 쌓기 위해 의정부시 장암동 자매결연지 등 대도시 소비자 100여명을 초청하여 농산물 홍보 위주로 열렸다.

방곡농악대의 풍물놀이 공연과 색소폰 연주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절임배추작목반과 자매결연 소비자들이 함께하는 옥수수튀기기 체험, 절임배추로 김치담그기 체험행사를 갖고 담근 김치는 대도시 홍보를 위해 참여 소비자들에게 증정했다.

초대가수 축하공연 및 노래자랑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훌라후프, 투호, 제기차기 종목의 명랑운동회를 통해 쌓인 피로를 날려 보내고 지역주민과 소비자가 함께 하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괴산대학찰옥수수, 절임배추, 사과, 잡곡, 구찌뽕 등의 농산물판매 홍보관을 운영해 고품질의 농․특산물을 알리고 절임배추 사전예약으로 대도시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농산물 판로확보는 물론 신뢰 구축을 위해 기여했다.

심상철 축제추진위원장은 “지역주민에게는 면민화합의 시간을 소비자에게는 친환경농산물에 신뢰구축 및 지역농산물 우수성을 직접 홍보할 수 있었다”며 “행사를 통한 대도시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농산물 판로확보를 통해 도농 상생의 기반을 마련해 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