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화순군, ‘천하제일경’ 적벽 버스 투어
상태바
화순군, ‘천하제일경’ 적벽 버스 투어
  • 오춘택
  • 승인 2018.03.0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일 2주전 인터넷 예약
화순적벽 모습.

[전남=동양뉴스통신] 오춘택 기자 =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오는 24일부터 날이 갈수록 전 국민들의 지대한 관심 속에 관광 명소로 자리 잡고 있는 ‘천하 제일경’ 화순적벽 버스투어를 실시한다.

8일 군에 따르면, 적벽 버스 투어를 시작한지 4년 째 되는 올해부턴 지난해까지 답사코스에서 빠져있던 물염적벽이 새롭게 추가된다.

물염적벽은 호남 제일의 정자로 공인받은 물염정과 김삿갓 시비로 유명한 곳이다.

또한 관광객들에게 수몰되기 전의 화순적벽의 비경을 사진으로도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적벽사진이 전시된 홍보관도 설치했다.

지난해 국가지정 명승지 제112호로 지정된 화순 적벽은 예로부터 동복호수와 철옹산성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천하 제일경’으로 조선시대 선비들이 즐겨 찾던 곳이다.

신재 최산두, 석천 임억령, 정암 조광조, 다산 정약용, 그리고 방랑시인 김삿갓까지 시대를 풍미했던 시인 묵객들의 묵향이 오롯이 묻어있다.

군은 적벽 투어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매년 안전시설과 편의시설을 대폭 확충, 적벽을 화순지역 대표 관광지로 가꾸는 데도 세심한 신경을 쓰고 있다.

또한 투어객들이 적벽의 추억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도록 군에 거주하는 사진작가들로 구성된 화순 사진봉사단이 매주 일요일 적벽으로 출동, 사진을 촬영해 주소지로 배송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에도 투어일은 매주 수, 토, 일요일로 기존과 같다.

1일 2회(오전 9시, 오후 1시30분) 화순읍 이용대체육관 앞에서 출발하고 이서 커뮤니티센터를 경유 한다.

투어시간은 총 3시간40분이 소요되며, 교통비는 1인당 1만 원이다.

버스 탑승 장소는 읍 이용대체육관 앞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 제1주차장과 이서면에 소재한 이서 커뮤니티센터이다.

적벽 버스 투어는 인터넷 예약제로만 운영되며 전화로는 예약이 되지 않는다.

투어를 원하는 사람은 반드시 투어 희망일 2주전 오전 9시부터 화순군청 홈페이지 또는 화순적벽 버스투어 홈페이지(http://tour.hwasun.go.kr)에 접속, 사전에 예약을 해야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